피오디존

애니메이션 '엔젤 전설' 본문

영화리뷰

애니메이션 '엔젤 전설'

피오디존 2023. 12. 30. 11:54
반응형
기타를 주인공으로 한 이야기인데, 기타에는 악마의 얼굴이 있어서 학교에서 큰 뜨거움을 불러옵니다.하지만 등장하는 캐릭터들과의 싸움을 통해 전설적인 영웅으로 인정받게 됩니다.
애니메이션은 총 2편으로 제작되었으며, 언제나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다른 작품인 '클레이 모라'와는 전혀 다른 스타일로 제작되었지만, 동일한 작가의 작품이라는 점은 흥미로운데, 관심이 있다면 네이버 시리즈에서 원작 만화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

 

무서운 기타를 소유한 주인공과 로다가 만난 이유는?

 

한 학급에서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던 기타노는 악마의 얼굴을 가지고 있었어요.

점심 시간에 기타노가 밥을 먹는 동안 모든 학급에서 웃음이 터져나왔지만, 기타노의 침묵은 공간을 지배했어요.

로다는 기타노를 자른 후 팀에 합류하기 위해 그의 위치를 방문하였어요.

로다는 기타노가 약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로다의 부하들은 그를 건드리지 말기로 했어요.

어떻게 '일장'이 되었을까?

첫날 시가 반에 머무르게 된 기타노는 전날 밤부터 거릴 돌아 다니며 긴장하며 잠을 이루지 못했어요.

기념으로 쓰레기를 주던 도중 평소 배려심을 보이는 모습으로 쓰레기를 힘차게 제거하다가 식물에 주목했죠.

이 소문이 금세 학교에 퍼지면서, 누구도 이제 그를 건드릴 수 없게 된 기타노는 학교를 이끄는 일장으로 거듭나게 되었어요.

인물의 집착, 그리고 폭력 행위에 대한 반성

한 학생이 첫 출석부터 선생님을 때리며 무리한 폭력을 일으켰어요.

그러나, 음악하는 것에 집착하는 인물은 그의 과거를 인정하는 사람이었죠.

그러한 학생이 음악하는 것에 대한 집착으로 인해, 과거의 폭력 행위를 반성하며, 기타 연주에 마음을 두게 되었고, 앞으로는 폭력을 일으키지 않기로 다짐했어요.

돌려줄 지갑을 찾아 방문한 인물은 고교에서 번호 2이던 사람이었습니다.

이내 다섯명의 용사를 구해낸 후 키쿠 지역에서 끝나지 않는 이야기가 이어졌죠.

반복되는 내전 상황에서 ‘키쿠 싸움’이 벌어졌지만, 그 곳에서도 한 사람이 키쿠를 존중하는 열정을 보여 새롭게 다시 시작할 수 있는 희망을 보였습니다.

애니메이션 엔젤 전설의 특징은?

애니메이션 '엔젤 전설'은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며, OVA 형태로 두 편이 제작되었어요.

80,90세대들에게는 친숙한 만화책이었으며, 일본 내에서도 인기를 얻은 작품이에요.

오늘 리뷰한 엔젤 전설은 지금 봐도 엄청난 재미가 있으며, 네이버 시리즈에서 원작 만화를 볼 수 있어요.

 

 

 

 

'영화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브더월드비하인드(2023)  (0) 2023.12.31
드라마 '나의 아저씨'  (2) 2023.12.31
빅조지포먼(2023)  (0) 2023.12.27
그레이 클라우드 아일랜드 (Grey Cloud Island, 2020)  (2) 2023.12.26
시뮬런트(2023)  (0) 2023.12.25